현재 cocos2d 버전이 3.2 입니다. 작업시 참고 하세요.


cocos2d Sprite graySprite 로 변환 하는 방법


resource 폴더에 첨부한 2개의 파일을 추가 한다.



gray.fsh


gray.vsh




Sprite* temp = Sprite::create(filePath);

graySprite(temp);

this->addChild(temp);



void HellowWorld::graySprite(Sprite * sprite) {

    if(sprite) {

        GLProgram * p = new GLProgram();

        p->initWithFilenames("gray.vsh", "gray.fsh");

        p->bindAttribLocation(GLProgram::ATTRIBUTE_NAME_POSITION, GLProgram::VERTEX_ATTRIB_POSITION);

        p->bindAttribLocation(GLProgram::ATTRIBUTE_NAME_COLOR, GLProgram::VERTEX_ATTRIB_COLOR);

        p->bindAttribLocation(GLProgram::ATTRIBUTE_NAME_TEX_COORD, GLProgram::VERTEX_ATTRIB_TEX_COORDS);

        p->link();

        p->updateUniforms();

        sprite->setGLProgram(p);

    }

}



이렇게 사용 하시변 됩니다.

테스트 해본 결과 aos,ios모두 사용이 가능 합니다. 




+ Recent posts